Burnaby & Surrey Healing Sense Chiropractic

Opening Hours : Mon-Fri: 9am to 7pm, Sat: 9am to 3pm
  Contact : 778)379-5086

일자목이 되려고 할때 나타나는 증상은 무엇인가요?

일자목이 되려고 할때 크게 통증을 느끼지 못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자목이 되신 상태로 장시간 있으시면 그에따라 근육과 인대가 부자연적으로 움직이고 불필요한 압력이 경추에 쌓이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쌓인 압력으로 인해 목에 무리가 오며 이때부터 통증이 시작되며 심한경우 편(후)두통, 눈뒤로 압력이 느껴짐, 메스꺼움 등이 동반됩니다. 혹시 어깨가 뻣뻣해지며 심한 두통으로 자주 고생하신다면 진단을 받아보실것을 권해드립니다.

대부분 일자목으로 오시는 경우 목 통증 때문보다는 심한 편두통으로 오시어 검사 후 일자목으로 인한 편두통으로 진단이 나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한경우 편두통으로 진통제를 드시며 혹시 고혈압 또는 종양으로 인한 두통은 아닌지 걱정하시며 오시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병원에서 엑스레이와 MRI까지 찍고 아무 진단도 받지 못한채 진통제 처방만 받아오시게 됩니다. 진통제를 먹다보면 통증은 잠시 가라앉지만 약효가 떨어지면 다시 통증이 시작되며 때로는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로 심한 통증이 오시게 됩니다.

일자목이 더욱 진행이 되면 거북목으로 진행이 되며 심하게는 목의 C자형 커브가 반대쪽으로 휘어지게 됩니다. 문제는 이렇게 진행이 될수록 목의 중추신경에서 어깨, 팔, 손으로 전해지는 신경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며 이러한경우 어깨, 팔, 손까지 저림증상 찌릿찌릿한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팔이 저리며 찌릿찌릿한 증상이 목, 어깨가 뻣뻣함과 같이 나타나신다면 거북목을 의심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